본문 바로가기

MindRoom™/옹알옹알

메타블로그 온타운을 소개합니다.!!

반응형







또 하나의 블로그 스피어 온타운을 소개합니다.
이미 기라성(??)같은 메타블로그들 사이에서 혼자서 동분서주 꾸려가시는 메타블로그가 있습니다.

"또자쿨쿨님" 이 운영하시는 온타운이 그것인데요~~ !!
오늘 온타운의 다른 메타블로그들과 차별화된 특징을 살짝 몇 가지만 소개를 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


태그에 의한 자동 분류


다른 메타블로그와는 차별되고 좋은 점만 딱 잘라 얘기를 하면요. 포스팅을 할 경우 각 섹션의 해당하는 태그를 달아주면 자동 분류가 된다는 점입니다. 저는 타운포토그래퍼 배너 달고 타운 갤러리에 사진을 종종 올리는데, 사진을 올릴때 태그에 "타운포토" 만 달아주면 온타운 서버가 알아서 타운 갤러리 섹션에 등록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초기와 비교하면 나름 누리꾼(블로거)들도 늘어나면서 알찬 글들로 각 섹션이 채워지는 모습입니다. 또한, 각 섹션의 글을 바로 볼 수 있도록 위젯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순위 시스템


우선 아래 첨부 사진을 보면 온타운에 입주에 있는 시민(??)을 일부 볼수가 있답니다. 레벨과 점등, 점멸, 소등으로 각 블로그의 활동 상태를 시각적으로 알 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빨리 입주해서 먼저 큰집을~, 저는 좀 더 분발해야겠군요. ^^;;;; 





어느 한 섹션에 관련 글이 많다면 관련 섹션의 전문적인 블로거로 활동하면서 관련 블로거들과 정보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전 타운 포토그래퍼로   까지 달아놓고,  실력이 높아지기만 기다리고 있답니다. ^^;;;;; (배너만 달면 내공이 막 올라간다는~~~ ㅎㅎ)


타운애드 런칭 준비중(???)

이거 지금 클로즈 베타 중인데 이렇게 막 소개해도 될는지~, 얼마전 온타운 시장님이신 또자쿨쿨님(^^)이 특허까지 출원하신 타운애드가 또 막 설레는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  내용인 즉슨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달지 않아도 태그를 통해 글을 메타블로그에 등록만 시켜놓아도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문제는 메타블로그를 이용하는 누리꾼들이 메타블로그에서 검색을 할 경우 그게 광고키워드이고 또 자신의 글로 클릭이 이루어지면 자동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저같이 꾸준히 사진만 올리면 그리 높은 수익은 기대할 수 없겠지만 기존의 광고들이 개인 블로그에 배치되는것 보단 훨씬 획기적인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막 기대되고 그러는데, 광고성 글을 마구 올리면 또자쿨쿨님이 태클들어 올까요?? ^^;;



그밖에 기타

"또자쿨쿨님"  혼자서 어렵게 꾸려가고 계시는데 이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준다는게 정말 대단합니다. 완전 많이 커져서 온타운 집값좀 많이 뛰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간단히 소개해봅니다.




반응형


Recent Posts
Popular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