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dRoom™/알면좋아요

[게임용어] "noob" 의 의미는?

반응형









외국 온라인 사이트에서 게임을 하다 보면 종종 들리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많이 쓰이는 "lol  "처럼 처음에 생소하게 느껴지고 모양새로 언뜻 보면 안 좋은 어감인 거 같이 느껴지기도 했는데 laughing out loudly를 줄여서 얘기하는 걸 알고 쓴웃음을 진 적이 있었습니다.

며칠 전 UT2003을 하던 중 들리는 말 중
자기네들끼리  "noob"  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전에도 안 나와 그냥 넘어 갔었는데 오늘 그 뜻을 짚고 넘어갑니다.

"noob"은 주로 온라인 게임에서 사용되는 말입니다..  많은 온라인 게이머들이 게임에 새로 들어온 사람을 가리켜 "noob"이란 말로 쓰고 있지만, 이것도 사실은 정확한 의미가
아닌듯합니다

어원적으로 말하면 "newbie" 와 비슷하게 서투르고
미숙 한 사람을 가리킵니다. 또한, 일부에서는 저속하게 "쪼다~, 병신~, 바보~" 뭐 그런 식으로 쓰기이고 합니다만 사실 그것보다는 매너와 좀 더 깊이 관련이 있습니다.




" 매너없고 불쾌한 언어와 특정게임에서 불문율처럼 지켜지는 규칙을 깨뜨리는 게임방식으로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게임의 판 자체를 깨뜨리는 플레이어를 가리켜 사용된다고 보면 더 정확합니다. "


들리는 말에 이러한 아르바이트를 고용하여 고의적으로 경쟁 게임의 질을 떨어뜨려 기업적인 이익과 관련이 있는 수단으로 동원되기도 한다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몇 년 안에 사전에 등재될지도 모르는 단어입니다. ^^




반응형


Recent Posts
Popular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