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디오의 이어폰은 많이 써봤지만 스피커는 처음입니다. 나온지는 조금 된 듯 싶은데... 이제야 핸즈온하게 됐습니다.
사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적잖게 보유하고 있고 또 사용해봤지만, 나름 중급 이상의 제품은 이게 처음인 듯 싶습니다.
보유 제품의 대부분이 자작품이고, 그나마 스타트업 기업인 앵커 모노 스피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국내제작된 엠지텍 불량 제품을 대량으로 구입 수리 후 이웃들에게 나누어 준 적도 있네요.
각설하고, 국내 오픈몰에서 13만원대에서 구입할 수 있는 SUDIO FEMITO를 오픈해봅니다.
택배 박스에 본품패키징과 함께 수디오 제품과 늘 함께오는 간단한 브랜드 소개와 워런티 정보를 담고 있는 엽서입니다.
수령후 3개월 이내에 정품등록하면 워런티를 보장받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워런티는 3년으로 늘었는데 뒤에서 소개해봅니다.
본체 박스입니다. 뒷면엔 제품의 특징들을 나열하고 있습니다. 듀얼페이링/IPX6 방수/전화통화를 위한 마이크내장/14시간 재생 이 특징이네요.
제품이 하나라 아쉽게도 듀얼페어링은 음... 못 들어보겠네요..
IPX6 완전방수인데... 패브릭이 젖으면 금방 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플라스틱마감이었다면 싶기도 한데 그렇게 되면 소리의 질이 변하니 고민이 많았을 듯 싶습니다. 뭐 그렇다고 물에 넣을 사람은 몇 명 안되겠지만 말이죠.. 혹시나 실수로 물에 빠지는 경우 도움이 되겠네요.
전화는 몰래하는 편이라 사용할 일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
14시간 재생이면 캠핑가서 하루 종일 들을 수 있을 것 같고, 배터리가 받침대에 있을지 울림통 안에 있을지 궁금하긴 합니다. 결국 열어봄 ( 아래 참고 ) ㅎ
그 밖에도 아래 깨알같은 글씨로 전원 standby 상태로 180일, 충전은 4시간, 블루투스 버전은 5.0 거리는 10미터,
코덱은 A2DP/AVRCP/HFP/HSP, 스웨덴에서 디자인하고 중국에서 만들고 주ㅅ호가 스톡홀름 어쩌고 저쩌고 등등... 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박스 오픈!!
본체가 박스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패브릭천이 고급스럽네요.. 주로 캠핑시 야외에서 사용할 목적이라 막 사용하기 아깝다는 생각도 듭니다.
본체를 드러내니 간단한 설명서와 미니 충전케이블이 보입니다.
반갑게도 충전은 USB TYPE-C 입니다. 그런데 스피커용으로 길이가 너무 짧은게 아닌가 싶네요. 아마도 이어폰용을 그대로 끼워준 듯 싶습니다.
간단설명서입니다.
기기 상단의 버튼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무선 마크는 블루투스 페이링
- 를 한 번 누르면 볼륨이 감소, 길게 누르면 이전 곡
>|| 는 재생/일시멈춤
+ 를 한 번 누르면 볼륨이 증가, 길게 누르면 다음 곡
전원 마크는 2초 동안 길게 누르면 ON/OFF
전화수신도 버튼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직접 하는 것이 더 편할 듯 싶네요.
기호의 설명이 모호한테 시험해보고 업데이트 해야겠습니다.
본체입니다. SUDIO 마킹이 되어 있는 지지대는 본체와 고정이 되어 있어 분리가 안되는 군요..
착탈식이면 어떨까 싶은데 LED가 달린 걸 보니 배터리와 컨트롤러 일부가 받침대에 들어가 있는 구조로 판단됩니다.
패브픽 천 상단에 컨트롤러 스위치가 있습니다.
왼쪽부터 블루투스 페어링/이전곡,볼륨작게/시작,멈춤/다음곡,볼륨크게/전원 ON/OFF 입니다.
버튼 마크는 이미 표준화된 것들이라 직관적입니다.
받침대 뒷면입니다.
방수 고무덮개를 들어올리면 LINE-IN 단자와 충전단자가 보입니다.
충전 단자위의 마크가 고속충전인지 그냥 충전표시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받침대 바닥입니다.
제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쉽게 연락이 가능하도록 QR코드가 아래 URL과 함께 마킹되어 있습니다.
4개의 고무발이 있는데 저걸 드러내면 분리가 가능할 듯 보입니다.
그래서 열어봤습니다. ㅎ
궁금증이 풀렸네요.
받침대에는 LED 컨트롤러와 충전/LINE-IN을 위한 잭을 위한 작은 컨트롤러만 있습니다.
배터리를 포함 메인은 스피커 본체에 있을 듯 싶습니다.
2년쯤 뒤에 배터리 자가교체시에 완전 분해를 해보기로 하고 일단 닫았습니다.
양쪽에 달려 있는 우퍼 스피커입니다.
한족을 살짝 두드리면 반대편이 반응하는 걸 보니 공갈(패시브)스피커 같습니다.
음...
듀얼 페어링 지원... 혹시 이거 모노가 아닌가 싶네요..
뭐 이정도 사이즈에서 스테레오는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만,, 이렇게 되면 듀얼페어링 소리가 무척 궁금해지긴 합니다.
페이링은 특별한 거 없이 순조롭습니다.
일단 들어봅니다...
스피커는 녹음환경에 따라 느낌이 확연하게 다르니 참고만 하면 될 듯 싶습니다. 베이스가 조금 강한게 아닌가 싶기는 한데 아직 에이징 전이고, 개인적으로 플랫한 성향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보편적으로 V성향에 호감을 느끼는 것을 생각하면 이해가 가는 튜팅같습니다. 뭐 자작 스피커에 비하면 넘사벽이긴 합니다.
참고로 스피커는 크기가 깡패입니다. 보스와 같은 네임드 블루투스 스피커도 유닛은 차치하더라도 작은 울림통의 물리적 제한은 어쩔 수 없습니다. 이를 제조사 튜닝값을 적용해서 보편적인 좋은(?)소리를 들리게 합니다. 뭐 그게 노하우라면 노하우고 기술력이겠죠. 하물며 가로 18cm 지름 8cm인 파이프형식의 울림통의 한계는 명확하죠..
소리는 전면 지향성입니다.
뭐 캠핑용으론 무척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자작품들 위에 DP를 해봅니다.
이건 이전에 만든 2.1채널 자작 스피커인데 우퍼 스피커가 너무 약해 비교하기 뭐하긴 합니다.
곁지기 청소할 때 들으라고 거실에 DP를 해봅니다.
자작 원목 UV 살균기 위에 올려봅니다. 색에서 이질감이 느껴지긴 하네요...
실내 디지탈 피아노 위에 올려두니 깔맞춤도 되고 좋으네요.. LINE-IN도 있으니 연결도 가능할 듯 싶습니다.
요녀석 사용하기 위해서라도 조만간 캠핑함 가야겠습니다. ^^
Sudio 는 스웨덴 회사로 이어폰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입니다. 유럽 감성이다보니 기술적인 면을 어필하는 것 보다 감성적인 디자인 그리고 편리함 등에 초점을 두는 듯 싶습니다.
그래서 한국에서의 어필은 주로 여성층으로 이루어지고 그러면서 AS 정책도 그에 맞게 완전 고의가 아닌 경우 대부분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방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최근 AS기간이 2년에서 3년으로 늘어났습니다.
또 하나 특이한 정책은 모든 제품 무료 배송에 개봉을 한 제품도 구성품만 그대로 있다면 구매일로부터 30일 동안 무료 반품이 가능합니다. 수지맞는 장사인지는 모르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선 좋은 소식입니다.
워런티를 받기 위한 조건이 있는데 정품등록과 구입한 곳의 영수증 혹은 증빙할 수 있는 내역이 있으면 됩니다. AS는 한국 웨어하우스를 통해 빠르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2021년 SUDIO 발렌타인 캠페인
마지막으로,,
2021년 발렌타인 캠페인이 시작되었다고 하니, 선물용으로 스피커나 이어폰 구입할 생각이면 15% 할인 받을 수 있으니 고려해봄직 합니다.
1. 기한: 1월18일부터 선착순 200명 후 종료
2. 할인코드: FREEGIFTKR
3. 할인 코드 사용시 혜택: 전 상품 가격 15% 할인 + 발렌타인 용 특별 선물 포장세트 제공
코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 이 글은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Sudio 본사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