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DMKII98

[추억여행] 임포의 바다, 여수 돌산 @ 임포, 여수 돌산, 2010.08 돌아가신 할머니의 고향이며 한 때 그 할머니의 큰 딸(고모)이 횟집을 운영하며 사셨고, 돌산대교가 세워지고 여수의 터미널에서 버스로 비포장도로를 한참을 달려야 도착할 수 있었던 곳입니다. 향일암의 가파른 바위를 밧줄을 잡고 오르락내리락하던 기억이며 근처의 작은 시골 마을에서 속기사 공부하던 삼촌과의 몇 컷의 어렴풋한 추억등,,, 여수 돌산의 임포는 제게 제법 많은 추억이 서려 있는 곳입니다. 세월이 흘러 그때 속기 공부하던 삼촌은 스님이 되어 있고, 큰 고모는 구례에서 홀로 살고 계시며 향일암은 올 초에 불탔습니다. 향일암의 출생부에는 제 이름도 올라 있다고 해서 더 안타깝습니다. 제가 고등학교 시절에 큰 고모가 횟집을 그만두면서 발길을 끊었으니 벌써 20년을 꽉 채.. 2010. 8. 17.
부유(浮游) @ 남산 @ N 서울타워, 2010.08 남산가면 누구나 찍는 사진... 부러운 부유(浮游)!! + 오늘만 지나면 휴가 화이팅!! 2010. 8. 6.
skyworker @ Yatop, 2009.10 '시계(視界)는 안구가 아니라 뇌가 인지하는 영상이다' 공의 경계(空の境界) - 부감풍경(俯瞰風景)편 2010. 8. 4.
황금성과 가족 @ 미얀마 쉐다곤 파고다 (Shwedagon Pagoda) 행복이란 이런 것..!! + 미얀마의 양곤에 있는 쉐다곤파고다입니다. 가족과 함께 쉬었다가 가는곳... 넵, 한껏 사치를 부릴 수 있는 이 곳은 그들만의 레알 황금성입니다. + 해피 주말 기원합니다. 2010. 7. 10.
내가 우습소!? 내가 그리 우습소?? + 니 기분 알것도 같다. 투칸이라는 새와 닯았는데 맞나?? +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AS 결과 교체해주겠다고 합니다. 증상이 재현은 안되지만 새제품으로 교체 가능 기간이라 그렇게 했습니다. 교체 후 부팅시 자주 나타나는 오류는 없어졌고, 윈도우즈 진입 시 블루스크린이 몇 번 보였습니다. 또, 기존에 설치된 64비트 라이트룸이 NX10의 카탈로그 안의 16bit TIFF 파일만 선택하면 죽어버리네요..ㅡㅡ 다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괜찮고 NX10의 JPG를 TIFF로 변환한 파일만 그래서 난감합니다. HW에러로 의심이 되는데... 다른 쪽을 점검해봐야할 듯 합니다.. 메모리가 의심이 되는데 물증을 잡아야 AS를 진행하니 정보를 더 수집해야겠습니다. + 다음 주 초 또 미얀마 출장이.. 2010. 4. 16.
도대체 누가 갇힌건지,,, 그쪽이나 이쪽이나,,, 2010. 4. 8.
답은 찾으셨는지,,, 어깨도 발걸음도 무거워보입니다. 답은 찾으셨는지,,, + 미얀마의 양곤에 위치한 쉐다곤 파고다 저 탑의 황금과 꼭대기의 다이아몬드를 팔면 조그마한 나라 하나를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들은 이야기라 뭐 그렇다고 합니다. 불교 문화답게 넉넉하지 않은 수입을 쪼개 공양을 할 정도로 보시 문화가 발달되어 있답니다. 뭐 기독교의 11조와 비슷합니다. 외국인을 상대하는 사람과는 다르게.. 시골로 갈 수록 욕심이 없고 여유롭게 생활하고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미얀마에 대해서 열악하고 낙후된 모습만 올려서 조금 미안했어요. 황금으로 가득한 쉐다곤 파고다 예고편으로 한 장 올려봅니다. 2010. 3. 1.
따뜻함으로의 초대 @ 피오린, 미얀마 겨울 끝물인데 추위가 기세입니다. 조금이나마 따뜻해지시라고 색 온도를 팍팍 높여서 따뜻하게 보정했습니다. 2010. 2. 2.
Hoping for Blue Sky... 하늘을 파랗게 만드는 수 많은 방법 중 한 가지를 적용했습니다.아침에 하늘이 맑으면 근처 공원에 들렀다가 출근하려고 했습니다만,,,우충충하고 찌뿌둥한 날씨로 그냥 회사로 향했습니다.오후에는 빛이 좋기를 기대하면서~~ 캐논 Reality Survival Contest!!! 2라운드 진출입니다. Fallen Angel님과 팀이구요, 팀 이름은 "구름다리" 랍니다. 일면식이 있는 분들로 바람 노래님과 팀을 이룬 PlusTwo님, Yasu님도 진출하셨어요. 모두들 화이팅하세요~ ( ̄▽ ̄)/ 현재 인터넷 투표 도 진행중입니다. 사진 구경도 하시고 투표도 하셔서 크리스피 도넛 세트에도 응모하세요~ 모두들 5장의 사진을 응모했는데 투표에 보여주는 대표사진은 주최측의 무작위인것 같습니다. 5장의 사진을 모두 보여줬으면.. 2009. 11. 28.
티스토리 2010 탁상달력 공모전 - 가을편 #1습지의 가을 #2가을 무상 #3가을로 여행... #4 시골의 가을 아침... #5억새 #6억새 2 #7갈대 바람 그리고 풍차... #8갈대 바람 그리고 풍차... (2) #9가을 산책... #9엄마 같이가~ ㅠㅠ 티스토리 2010 탁상달력 공모전 가을 사진에 응모합니다. 온타운 소래출사와 추석때 시골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하나같이 마뜩찮은 사진들... 그리고 #10 가을남자!! 2009. 11. 15.
티스토리 2010 탁상달력 공모전 - 여름편 #1 녹색의 잠식 - 그렇게 시작된 여름. #2 안녕~ 예쁜 꽃!! #3 샤스타데이지와 함께... #4 꿈속을 걷다... #5 소풍!! #6 소풍!! #7 여름에 만나는 뽀얀 순결... 여름편은 주로 세미원에서 담은 사진들로 골라 각각 제목을 붙여봤습니다. 한 여름보다는 초 여름에 더 어울리는 사진들입니다. 나름 틈새시장 공략이라는~ ^^;; 이제 가을과 겨울이 남았군요. 2009. 11. 13.
오빠 같이가~~~ !! @ 소래, 2009.10 + 위필님 말씀대로 다음뷰 카테고리에서 사진이 사라지니 카메라로 송고가 됩니다. 다음뷰가 태생이 뉴스인지라 글 안올리고 사진만 송고하는 블로거들이 스스로 떠나게 하려는 것 같은 느낌도 들고,,, 라이프 카테고리에 사진을 넣어주시는 아량을 베푸실 생각은 없으신지~~ 2009. 11. 12.
삼성 24배줌 하이엔드 카메라 WB5000으로 블루그래퍼 활동합니다. 삼성로고, 듀얼 손떨림 보정 - 광학식(OIS)+기계식(DIS), 독일 슈나이더 렌즈 렌즈 설명입니다. 24배줌(35mm 환산 26mm~624mm)과 광각 F2.8, 망원 F5.0의 가변조리개입니다. . 최대 망원일경우 꽤 많이 돌출합니다. 모드 다이얼 특이점으로 AㆍS모드로 조리개 우선모드와 셔터우선 모드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셔터값은 16초~1/2000초 조리개값은 광각에서 최대 F2.8 망원에서는 F5.0이고 최대는 F8입니다. 아무래도 P모드를 주로 사용하게 될 것 같고 야경이나 그 밖의 빛이 고르지 못한 곳에서 M 모드 또는 AㆍS모드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내장 플래시 전자식 뷰파인더, EVF (Electric View Finder) VLUU WB5000 이미지 센서 - 1/2.33"(7.. 2009. 11. 8.
겨울, 억새 그리고 주절주절,,, @ 야탑, 2009.11 벌써 겨울인가요?? 단풍놀이도 못 갔는데~~ ㅠㅠ + Lightroom 3 Beta에 포함된 Grain 기능으로 필름 입자를 넣어봤습니다. 좋네요~ + 요즘 집 PC가 이상합니다. 동영상 재생이 온통 새카맣게 나옵니다. 인터넷 지식 고수들의 도움도 별 소용이 없더군요. 초기 듀얼코어 버전인데 바꿀 때가 된건지,,, + 요즘 RSS 점점 쌓이고 있습니다. 천천히 찾아갈게요~~ ^^* 2009. 11. 8.
번개손 !! 컨셉사진입니다. 손이라도 번개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일하는 것도 즐거웁기를,,, + 지금 생각하니 셔속을 조금 더 줄였으면 싶네요. 2009. 10. 30.
화엄사 계곡에서~ @화엄사 계곡, 2009.10 시린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졸졸졸 계곡물과 함께 흘려보내는 얘기들~ 2009. 10. 28.
Blacked Out !! @ 논현동, 2009.10.23 메모리에 있는 사진인데 도통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집에는 어떻게 들어왔는지~ 카메라 안 잃어버린게 천만 다행이네요. 조심해야겠어요. ^^;;;; 2009. 10. 26.
필립 퍼키스 - 사진강의 노트(사진과 삶에 관한 단상)을 읽었습니다. @ 출근길, 2009.10 "부전나비"라고 소개한 사진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맞겠죠. 잔뜩 여유를 부려 어깨에 카메라 둘러매고 나선 출근길입니다. . . . 어제부터 필립 퍼키스의 사진강의 노트를 정독했습니다. 꽤 적절한 시기에 읽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읽기를 잘했어요. 정말... 사.진.과.삶.에.관.한.단.상 부제가 정말 맘에 듭니다. 생각날 때마다 재독해야겠습니다. 다음으로 수전 손택의 사진에 관하여를 읽을 참입니다. 슬쩍 보니 꽤나 어려운 단어들이 등장해서 끝까지 읽을 수 있을지 자신은 없습니다. 2009. 10. 22.
겨울예감 겨울예감 @ 집 앞, 2009.10 퇴근길 공기가 찹니다. 문득 올려다보니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월동준비는 잘하고 계시는지~~ + 다음 주까지 참아보려고 했는데, 쌀쌀한 날씨에 후니가 급 보고 싶어졌답니다. 그래서 예정보다 일주일 먼저 후니맘과 후니를 볼 수 있을 듯합니다. 2009. 10. 20.
소래해양생태공원 온타운 가족출사 다녀왔습니다. @ 소래생태공원, 2009.10 크게 한 바퀴 돌면서 담아본 사진들입니다. 몇몇 사진은 Color Efex Pro의 tonal contrast 필터 적용해봤습니다. 집에와서 결과물을 보니 구도나 패턴이 모두 비슷해 걱정입니다. 소래 해양생태공원을 둘러본 느낌은 산책 및 운동, 가족출사, 그리고 모델출사가 제격 같아요. 중간중간 자전거 타시는 분들이 점심 먹으면서 약주 하시는 모습도 보이고~ ㅋㅋ 아쉽게도 또자쿨쿨님이 말씀하신 저녘 무렵 염전에서 일하는 모습은 못 봤습니다. + 어제 소래 해양생태공원 출사 번개에 다녀왔답니다. 또자쿨쿨님 가족, 까칠이님 가족, 달이님 가족 (달이님 URL맞나요? 아니면 완전 죄송) 그리고 각시탈님, 파워뽐뿌걸님 및 친구 분, 뒤늦게 잠깐 합류하신 기리님 이렇게 일면식이 있.. 2009. 10. 19.
서울 나들이 했어요~ ^^ @ 지하철, 2009.10 올 초에 다녀오고 꽤 오랜만에 삼성동에 나들이했습니다. 열심히 발전하고 있더군요~ ^^;;; + 오늘은 소래 해양생태공원 출사 번개 에 나갑니다.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많이 만나뵐 수 있어서 많이 설렙니다. 뵐 수 있는 분들은 거서 뵙겠습니다~~ 2009. 10. 18.
G마켓 선물권으로 구입한 럭스케이스 수제 카메라스트랩 Handmade goods 보이시죠~ ^^* 전체적인 외관입니다. 너무 튀지 않고 무난한 색으로 선택했답니다. ^^ 어깨부위에 닿는 부분은 흘러내리지 않도록 가죽이 덧대어져 있습니다. 두터워서 카메라 연결고리 부분과 마찰로 헤질 염려가 없어 보입니다. 일전에 G마켓 쇼핑스토리의 이벤트에 응모해서 받은 3만원 선물권으로 구입한 스트랩입니다. 카메라 살때 딸려온 스트랩이 벌써 헤진 게 생각나서 구입하게 됐습니다. 후니 분유 사는데 보탬이 되어야 맞겠지만 후니맘이 없는게 지름신을 더 재촉한 것 같아요. ^^;; 실은 이것 말고도 ND400을 더 질러 주셨단~~ 쿨럭. 근데 좋네요. 스트랩 ^^* [관련글] G마켓 블로그 이벤트 - 추석선물 추천하고 G마켓 선물권 받으세요(마감) 2009. 10. 15.
가을비가 내렸습니다. 가을 비 @ !? , 2009.10 어제저녁부터 천둥, 번개 동반한 가을비가 내렸습니다. 퇴근길에 비를 조금 맞았네요. 마눌님이 있었다면 우산 챙겨줬을 텐데~~ 쿨럭. 더 추워지겠죠! 이제,,, + 하트 모양의 구멍을 뚫은 종이 필터가 이럴 땐 꽤 감성적인 결과물을 보여주네요~ 2009. 10. 14.
죽변항 그려보았습니다 @ 죽변항, 2009.08 실제로 믿는 분 안계시죠~ + 다들 월동준비는 하고 계시는지 이제 곧 겨울입니다. 어제부터 보일러 돌렸습니다. 춥네요~~ 2009. 10. 13.
순천만의 갈대들 이른 아침에 찾은 순천만의 갈대들.. 갈대가 막 공격하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이렇게 올려놓고 보니 사진들이 죄다 을씨년스럽네요~ 픽처스타일.. 조금 피곤합니다. + 억새랑 비교해보세요~~ 시골 저수지의 정갈한 억새 물억새 @ 구만제, 구례, 2009.10.03 아침에 성묘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만난 아침 햇살을 먹은 억새입니다. 이전에 탄천에서 만난 억새의 지저분한 느낌에 비해 꽤 때깔이 곱게 느껴집니다. + 참고 mindeater.tistory.com 2009. 10. 12.
Max 와 숏다리 그리고 잡담. 후니맘와 후니가 없는 집이 적적해 숏다리(오다리의 짝퉁 맞죠?)에 Max 한 캔 시원하게 들이켰습니다. 딱 좋네요~~ 맥주 한잔 하면서 아래 동영상을 보다가 갑자기 글을 씁니다. 예전에 rsizr 에 대해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2008/07/24 - [[Digital DarkRoom]/촬영,보정 노하우] - rsizr - 신개념 이미지 보정 실제로 웹상(http://rsizr.com) 에서 테스트도 가능합니다. 개발자가 어도비에 들어갔다는 후문과 함께 포토샵 CS4에 Content Aware Scale인가 하는 기능으로 통합되었다고 합니다. 그러한 이 기능이 좀 더 업그레이드가 되려나 봅니다. 영어는 무시하고 그냥 멍하니 쳐다봐도 이해됩니다. 이제 포토샵으로 몇 시간에 걸쳐서 했던 작업이 몇 번.. 2009. 10. 9.
나락 익는 시골 소경 @ 구례, 2009.10 시골집에서 보이는 풍경들입니다. 매번 올렸던 황금빛 컬러가 식상해 없애버렸더니 어색하네요.. 2009. 10. 9.
바래고 기대는 마음 @ 구례, 연기암, 2009.10 바래고 기대는 마음이 크면 이루어질까요.. 감나무 밑에서 입 벌리고 있다고 떨어지진 않을 텐데.. 제 바램은 태그에~~ : ) 2009. 10. 8.
시골 저수지의 정갈한 억새 물억새 @ 구만제, 구례, 2009.10.03 아침에 성묘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만난 아침 햇살을 먹은 억새입니다. 이전에 탄천에서 만난 억새의 지저분한 느낌에 비해 꽤 때깔이 곱게 느껴집니다. + 참고로 저만의 갈대와 억새구별법은....갈대는 갈색, 억새는 흰색이나 은색입니다. 빈칸을 마우스로 드래그 해보세요~ 간혹 갈대이고 싶은 억새를 제외하면 구별이 되더군요. 2009. 10. 5.
추석 인사드립니다. 모두들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 2009. 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