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021년도에 구입한 플라잉베어 고스트5 (Flying Bear Ghost 5) 일명 날베?를 사용중입니다. 당시도 유튜브 영상을 보고 별다른 공부없이 구입했고 이후 다른 프린터에 대한 경험도 없이 줄곳 이 프린터만 사용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래선지 요즘 최신 기술에 대한 갈망이나 기변 욕구도 딱히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사용중인 프린터가 잦은 Err를 뱉어 내고 종종 말썽을 부리다보니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편하고 빠르고 잘 나오는 요즘 프린트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뱀부랲 제품들과 크리얼티 이런저런 제품들을 놓고 찾아보았습니다. 결국 엔더 3 SE가 가성비가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완전한 고속은 아니고 필라멘트를 세로로 올리는 방식이라 현재 공간에 들어가지 않아 선택에 확신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이 분야에서 유명한 유투버 북리지님과 다은샘의 최근 출시된 따끈따끈한 Ender-3 V3 프린터 소개영상을 보고 마음을 정했습니다. 역시 유투버의 영향력을 체감합니다. ㅎㅎ
다은쌤님 영상
북리지님 영상
처음엔 네이버에서 주문을 했었는데 결제 후 알리 세일 소식을 접하고 바로 환불, 결국 알리에서 결제를 하게되었습니다.
368달러 이상 50달러 할인, 코인할인, 하나카드 6% 할인까지 끌어모와 프린터 본체와 고속 프린트용 하이퍼 PLA 필라멘트 6롤까지 해서 294.58달러입니다. 프린터만 따로 계산하면 217달러 정도 됩니다.
3D프린터는 한중FTA에 의해 관세(8%) 면제 항목이니 위 금액에 부가세 10퍼센트 관세청에 내면 대충 45만원 언더로 구입한 듯 합니다. 샵백 10프로 캐시백과 부가세는 셈셈이 될것 같기는 합니다만 승인이 워낙 느리니 일단 제합니다.
그나저나 1400원을 넘어선 요즘 환율이 미치긴했습니다. ㅠ
알리 정규 이벤트가 아니라 살짝 부족하지만, 손도리 정품의 경우 본체만 53만 9천원이고 포토리뷰를 하면 정품 필라 3개 롤을 준다고 하는데 네이버 페이 환불까지 합쳐서 저울질을 하다가 과감히 AS를 포기했습니다.
구입처입니다.
가격은 저렴한 대신 AS를 포기해야하지만, (AS 생각보다 좋습니다. 워런티 기간에는 손상된 부품에 대해서 그냥 보내주기도 합니다) 예전처럼 조립이 복잡하지 않고 반조립 상태라 나름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일단 이렇게 고속 프린팅이라는 신문물을 접하게 됐고, 도착하면 소식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동안 크리얼리티 전용 슬라이서와 오르카 슬라이서를 깔아 비교좀 해봐야겠습니다.
부디 양품이 와야 할텐데.... ㅎ
감사합니다.
좌충우돌 수령기
고속 3D 프린터 엔더3 (Ender3) V3와 하이퍼 PLA 6롤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히스토리 및 관부가세 정정접수 및 승인 과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