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Sketch

오래된 맥주캔파워뱅크 맥돌이 USB 충전소켓을 QC3.0 퀵차지로 업그레이드 해주다..

글: HooneyPaPa 2021. 4. 18.
반응형

 

 

 

몇 년전 생활 DIY를 처음 시작할 때 스폿용접기를 만들고 바로 제작한 것이 요 맥돌이 1호와 2호다. 그땐 어찌나 괜찮아보였던지.. ^^;;

2,600mAh LG B4셀을 이용하여 3S4P로 구성 12V 10,400mAh 즉 10A 짜리 맥주캔 파워뱅크다.

 

[DIY] 다이소 맥주캔 저금통을 이용한 12V 10A 파워뱅크, 맥돌이 1,2호 자작기

다이소 맥주캔 저금통을 이용한 12V 10A 파워뱅크, 맥돌이 1,2호 자작기 <맥돌이 1, 2호> 스폿 용접기를 만들고 나니 다이소의 맥주캔 파워뱅크 제작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처음부터 커다란 용

mindeater.tistory.com

여튼 야외활동이 그리 잦은편이 아니라 활용도가 그다지 높은 편은 아니었는데,, 모 카페 폐쇠몰(cafe.naver.com/vitacamping/53197) 에서 USB 퀵차지 충전 소켓이 보이자마자 요녀석들 업글해서 아이들방에 넣어두면 그럭저럭 활용도가 증가할 듯 싶어 주문해봤다.

 

 

 

수술준비 전 맥돌이 1호,, ^^;;

 

 

가격은 4,800원이고, QC3.0/2.0 을 지원하고 소켓 2개 동시 충전이 가능한다.

 

 

기존거 떼어내고 붙여서 임시 테스트!! 퀵 차지 이상 무!!

 

 

 

 

반응형

 

 

 

초기 작품이라 마감이 쉬원찮다. 되도록이면 글루건 사용을 지양하는 것이 좋다. ^^;
뜯다보면 시간이 많이 걸릴 듯 싶어 보완해야될 부분만 캡톤테잎으로 살짝 더 둘러주고, 추가된 회로도 상판에 고정시켜주었다.

 

 

전원 출력선으로 사용된 케이블 - 요때는 컴퓨터 파워의 선을 재활용했었다 - 이 뻣뻣하여 실리콘 케이블로 교체해주고, 케이스에 넣고 뚜껑을 닫아주었다. USB 소켓만 교체해 준 작업이라 간단함...

 

 

 

두 녀석 모두 교체해줌...
이번에는 아이들 방에서 뒹굴거라 4군데 나사로 고정해주어 쉽게 열리지 않도록 보완해주었다.

 

 

 

퀵차지 잘되고,,

 

 

요런 간단한 악세사리 돌리기도 하고,,

 

 

이런식으로 12V 기기들 여전히 쓸 수 있다. 10A 이하로 드레멜 등 고방전도 충분히 구동이 가능하지만, DC잭 허용전류를 보아가면서 적절하게 사용해주면 좋을 듯 싶다.

 

 

이상 옛날에 만든 맥주캔 파워뱅크, 맥돌이 1호와 2호기의 업그레이드에 관련된 글을 마친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