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ketch

[짧은 서평] 연을 쫓는 아이 - 할레드 호세이니 (The Kite Runner by Khaled Hosseini)

반응형

 

 

 

 

 

 

쩝, 얼마 만에 읽은 책인지...

출.퇴근길 버스안에서 30분 남짓 조금씩 읽다가 흐름을 타고 어느 한순간 내리읽었습니다.
그래도 만만치 않은 분량이라 일주일이 조금 넘게 걸린 것 같습니다.


아프카니스탄인이 쓴 최초의 영어 소설이라고 합니다.
탈레반, 이슬람 강자 파쉬툰인 수니파와 소수의 약사인 시아파 하자라인..등등..
이 책을 읽고 찾아보기 전에는 분쟁지역이라는 것 말고는 아프카니스탄이 어디에 붙어 있는지는 몰랐으니 적어도 작가의 힘은 대단합니다.



각설, 어느 순간 책 속의 전개가 빨라집니다. 잘 짜여진 반전(?)도 있습니다.
옮긴이 이미선의 영향력도 크겠지만 서사의 표현이나 서술이 신선해 메모해두고 싶은 부분도 적잖습니다.




어릴 적 작은 실수, 부족한 용기 때문에 일어난 사건으로 소설이 탄생했습니다.
어쩌면 누구나 그리했을법한 사건인데 소설속 주인공은 배신으로 표현합니다. 그 사건이 없었다면 등장인물들 대부분이 하루하루 웃으며 미국에서, 아프카니스탄 사람으로서 살고 있었겠죠.


소설의 열쇠가 되는 어릴 적 그 사건에 연(鳶)이 있었고, 그 연에 희망을 싫으며 대단원의 막을 내립니다.
묘사되고 있는 아프카니스탄의 전통인 연싸움은 우리의 풍습과 너무 닮아 있습니다.
단지 우리는 떨어진 연을 쫓지 않습니다.




꽤 괜찮은 소설을 읽었습니다.
이 책 추천합니다.



+
이 책을 본 회사 사람은 영화로 봤다고 얘기해주어서 내친김에 영화까지 봤습니다만,,,

영화는,,,
소설의 소소한 이야기들 그리고 아미르의 생각들이 스킵된 그져 소설의 큰 줄거리일 뿐입니다.
20여분 보다가 그만 두었습니다.



+
연을 쫓는 자는 아미르일까? 하산일까?
책을 덮고 고민해봅니다.

 

 

 

 

[알라딘 책정보]

연을 쫓는 아이
연을 쫓는 아이 -

10점


할레드 호세이니 지음, 이미선 옮김/열림원


 


http://mindeater.tistory.com2010-07-31T00:49:080.31010

 

 

 

 

http://mindeater.tistory.com2010-07-31T00:49:080.31010
반응형


Recent Posts
Popular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