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anon Pro 9000 Mark II - PictBridge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 MindEater™ - Life Sketch [*PCC_scriptHead_PCC*]

             









마치며,,,

현재 Canon PIXMA Pro 9000 Makr II를 2달 남짓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사용하면 할 수록 덩치만큼 듬직하고 정직한 느낌이 강합니다. 참고로 ICC 프로파일을 제공하는 용지를 사용하면 정확한 색감이 표현이 가능하지만 가장 쉬운 방법으로 프린터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인화용지를 사용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ICC 프로파일을 내장하고 있기때문에 프린터와 같은 벤더의 인화용지 사용을 추천합니다.

몇가지 단점도 보입니다. 먼저 잉크젯 프린터라면 항상 문제가 되는 잉크유지비겠죠.
업체 인화와 가격대비 품질 그리고 편리함을 복합적으로 따져봐야겠지만 우선 피부로 느끼는 출혈 탓에 마음편하게 사용하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더구나 Canon PIXMA Pro 9000 Mark II는 적색(Red)녹색(Green) 잉크가 추가되어 일반 필름 사진을 뛰어넘는 광범위한 색채영역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지만 결과적으로 8컬러 잉크탱크의 유지비는 사용자에게 고스란히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준 전문가급 이상이나 회사에서 사용하기에 제법 어울리는 프린터이며 일반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
는 조금 무리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프린터 본체의 가격적인 면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성능이나 용도에 비해 그리 비싸지 않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 밖에 단점에 대해서는 솔직하게 얘기해서 경쟁사나 비슷한 등급의 프린터를 사용해보지 못한 관계로 언급이 어렵습니다. 긁적~~ ^^;;

이상으로 Canon PIXMA Pro 9000 Mark II 의 모든 사용기를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a' 키를 누르시면 이전 글로, 's'키를 누르시면 다음 글로 이동합니다 ☜



[*PCC_scriptBody_P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