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Modeling & Printing

사오미 미지아 헤어 드라이기 H300 간단 리뷰 및 플러그 교체, 3D 프린팅용 거치대 STL 공유

반응형

 

 

 

들어가며..

 

드라이기를 새로 샀습니다.

가볍고 제트기 처럼 강력한 파워를 가진 전문가용 드라이기가 욕심이 나지만,, 현실은 2만원대의 중국산 좁쌀(?)인 샤오미의 H300이라는 드라이기를 큐텐에서 깎고깎아 구입했습니다. ㅎ

 

 

 

26.91US $ 31% OFF|Xiaomi Mi Ionic Hair Dryer H300 | Hair Dryer Xiaomi Negative Ions - Ionic Hair Dryer -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무게는 500g 정도인데 개인적으로는 기존 드라이기보다 조금 무겁게 느껴져 현재 적응중입니다. 난 왜 무겁게 느껴지는지...ㅠㅠ

그것 빼고는 가격이 저렴하고 디자인도 샤오미스럽게 깔끔, 바람도 그럭저럭 강합니다. 냉풍과 열풍모드에 너무 뜨겁지 않은 바람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항온 57도 모드 - 주황색 LED - 가 제법 마음에 듭니다. 상품설명에는 머릿결 손상이 안되는 온도라 합니다.

 

 


 

220V 플러그 교체

 

직구 제품이라 그런지 박스 오픈하고 살짝 눈쌀이 찌뿌려집니다. 지금 보니 KR 타입이 있는데 실수로 그냥 주문한 듯 합니다. 어쩌다 쓰는 것도 아니고 매일 매일 사용할텐데 이대로는 불편해서 안될 듯합니다.


 
 

부품함을 뒤져보니 언젠가 구입해둔 DIY용 220V 플러그가 하나 나옵니다. 깔맞춤이면 좋겠지만 언제고 일단 교체합니다.
 
 
 

과감하게 잘라버립니다!!

 
 

속살이 드러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구리 심선이 두껍지는 않습니다.

열풍모드로 최대 소비전력이 1600W 이라 대략 7.3A 의 전류가 낮은 편은 아닌데 열에 강한 실리콘 재질의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어 크게 위험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플러그는 다이소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드라이버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전력 측정

 

앞서 말한 심선때문에 실사용시 전력이 궁금해집니다.

플러그를 꼽자마자 대기전류가 0.05A있네요. 전원 ON/OFF가 버튼식이 아니라 슬라이딩 스위치 방식인데도 전류값이 뜨는 것이 조금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뜯어보면 원인을 알겠지만 다른 샤오미제품들처럼 나사 없이 레이저로 접합된 제품인 듯 해서 일찌감치 포기하고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여하튼 전류량이 미세하여 전기세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닙니다만 이 미세전류로 무엇을 하는지 궁금할 뿐입니다.


 


 


열풍모드로 스위치를 올리니 대략 7A 정도가 잡힙니다. 예상했지만 스펙에 살짝 언더(?)로 부합되는 수치입니다.
혹시나 싶에 케이블을 만쟈봤지만 실리콘 피복이 두꺼워선지 그다지 온도가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뭐 크게 걱정할 수준은 아닌듯 하니 잘 사용하면 될듯 합니다.
 
 
 

 


 

거치대 디자인 및 출력

 

이번엔 거치대를 만들어봅니다.

디자인 툴 퓨전360으로 최대한 필라멘트를 적게 사용되는 방향으로  디자인합니다. 무게가 있다보니 나사로 고정할 수 있도록 4mm 나사 구멍도 뚫었습니다.
 
 

 

↓↓↓

 

 

3시간 29분이 지나고.. 디자인이 실체화 되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프린터는 <플라잉베어 고스트5> 입니다.

 

 

 

반응형

 

 

 

 

가체결해보니 사이즈가 딱 들어맞고 좋습니다. ^^

 

 

제품이 흰색이라 거치할때 생채기가 날듯해서 스펀지테잎으로 마감을 해줍니다.

 

 

설치 완료

 

3D 출력물이 생각보다 매우 튼튼합니다.
이제 바구니에 널부러져 있던 드라이기를 이렇게 거치해두고 편하게 사용하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가벼웠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후드도 자석은 아니지만 쉽게 체결이 풀리는 구조는 아닌듯 싶은데 고열에 플라스틱 변형이 일어나는지는 1년 넘게 사용해봐야 알지 않을가 싶습니다.

참 소음은 크다고 말하기는 살짝 애매한 중(中)에서 상(上)쪽으로 조금 올라간 어디쯤...

 

재미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D 출력용 STL 파일

 

마지막으로 HOONEYLOVE를 일반적인 문구인 SWEET HOME으로 변경하고 공개합니다.

 

Xiaomi_HairDryer_Holder.stl
0.34MB


 

 
 

 

반응형


Recent Posts
Popular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