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Modeling & Printing

3D 프린팅 - 스폿용접기 용접핸들 거치대 출력 및 STL 파일

반응형

 

 

생각하고 있던거 처리하기의 일환으로 스폿용접기의 핸들을 3D로 만들어주기를 끝냈다.

 

 

 

원래는 사진처럼 링단자를 이용하여 거치를 했었는데 약간의 유격이 있어 완벽하지 않았다.

 

작년 3D 프린터를 구입하고 이것도 만들어봐야지 했었는데 미루고 미루다 모델링하고 설치!!
막상 마음먹으니 모델링에서 출력 그리고 설치까지 2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기존 홀을 그대로 이용하여 4mm 나사를 이용하겨 본체와 결합하는 구조이다. 출력은 1개 40분정도.

 

 


 

 

 

본체에 달아주고 거치한 모습

 

 

홀더의 규격은 왼쪽 검정색을 기준으로 디자인했고, 메인으로 사용하는 오른쪽 아크릴 파이프 두께까지 딱 맞게 체결이 된다. 많이 사용하는 홍공주아빠님 용접봉을 그대로 사용하려면 상단 구경을 조금 줄여주어야 하는데 때문에 STL파일을 공유하기는 조금 애매하긴 하다.

 

 

 

매번 디잔인하기 전엔 괜찮을까 싶다가 막상 출력하고나면 만들어주길 잘했다 싶다.

 

3D 프린팅을 이용한 용접핸들 거치대도 성공!!

SpotHolder v1.stl
0.08MB
SpotHolder_HongGongJu v1.stl
0.08MB

첫 번재 파일은 제가 사용한 모델이고, 홍공주님 동봉 그대로 사용한다면 두 번째 SpotHolder_HongGongJu.stl 가 괜찮을 듯 합니다.

 

 

그나저나 퓨전360의 1년 무료 라이센스가 끝났는데 해당 라이센스 자체가 사라졌다.
이제 사용가능한 기간은 30일..
간단하게 사용하는데 구입하기에는 너무 비싸고 고민이다.
ㅠㅠ

 

 

반응형


Recent Posts
Popular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