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짧은 서평] 연을 쫓는 아이 - 할레드 호세이니 (The Kite Runner by Khaled Hosseini) :: MindEater™ - Life Sketch

             











쩝, 얼마 만에 읽은 책인지...

출.퇴근길 버스안에서 30분 남짓 조금씩 읽다가 어느 한순간 내리읽게 됩니다.
그래도 만만치 않은 분량이라 10여 일이 조금 넘게 걸린 것 같습니다.


아프카니스탄 사람이 쓴 최초의 영어 소설이라고 합니다.
탈레반, 이슬람 강자 파쉬툰인 수니파와 소수의 약사인 시아파 하자라인..등등..
오사마는 알아도 아프카니스탄이 어디에 붙어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적어도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어느 순간 책 속의 전개가 빨라집니다.
숨막힐 듯한 잘 짜여진 반전(?)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그가 책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표현이 (옮긴이 이미선의 영향력도 크겠지만) 신선하고 너무 좋습니다.
소설을 읽으면서 메모해두고 싶은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나비효과가 생각납니다.
어릴 적 작은 실수, 부족한 용기 때문에 일어난 사건으로 소설이 탄생했습니다.
어쩌면 우리 대다수의 사람이 그리했을법한 사건인데 주인공 자신은 배신으로 표현합니다.
그 사건이 없었다면 등장인물들 대부분이 하루하루 웃으며 미국에서, 아프카니스탄 사람으로서 살고 있었겠죠.


소설의 열쇠가 되는 어릴 적 그 사건에 연(鳶)이 있었고, 그 연에 희망을 싫으며 대단원의 막을 내립니다.
묘사되고 있는 아프카니스탄의 전통인 연싸움은 우리의 풍습과 너무 닮아 있습니다.
단지 우리는 떨어진 연을 쫓지 않습니다.




꽤 괜찮은 소설을 읽었습니다.
이 책 추천합니다.



+
이 책을 본 회사 사람은 영화로 봤다고 얘기해주어서 내친김에 영화까지 봤습니다만,,,

영화는,,,
소설의 소소한 이야기들 그리고 아미르의 생각들이 스킵된 그져 소설의 큰 줄거리일 뿐입니다.
20여분 보다가 그만 두었습니다.



+
연을 쫓는 자는 아미르일까? 하산일까?
책을 덮고 고민해봅니다.




[알라딘 책정보]

연을 쫓는 아이
연을 쫓는 아이 - 10점

할레드 호세이니 지음, 이미선 옮김/열림원








http://mindeater.tistory.com2010-07-31T00:49:080.31010












☞ 'a' 키를 누르시면 이전 글로, 's'키를 누르시면 다음 글로 이동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