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올해 4월에 구입하고 3개월동안 사용해오면서 4번 정도 필라멘트 막히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삽입/배출 원리는 잘 몰라 강제로 잡아 빼다가 안에서 끊어져서 결국 해체했고, 또 출력중 보빈이 본체에 끼어 압불 상태로 내부에서 굳어버린적도 있었습니다.
줄곧 Hyper PLA만 사용하다 최근에 일반 PLA를 사용하곤 했는데 아무생각없이 고속설정을 그대로 적용해서 출력할때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더운 날씨때문인지 압출기 내부에서 필라멘트가 끊어져 톱니바퀴를 휘감아 끼어버리는 증상이 발생했네요..
원래는 고무 밴드인가 싶어 봤더니 필라멘트여서 끊은다음에 니퍼로 당겨보았지만 톱니가 돌지를 않아 결국은 완전 분해를 해야만 했습니다.
몸통 모터 부분을 분리해주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끼어서 끊어진 필라멘트를 정리해주고,,
다시 조립하고 테스트를 했지만,, 압출기가 틱틱소리를 내며 필라멘트를 밀어내지를 못합니다.
압출기에 쇠꼬챙이를 토치로 지진다음에 쑤셔 넣어서 하단 구멍에 손상이 온건지.. 아니면 노즐의 문제인지 가늠이 되질 않습니다.
그런데 노즐을 분리하고 내부 필라멘트가 있느지 확인하고 재장착을 몇 번 하다가..
세라믹 히터 일부가 툭하고 떨어지네요... ㅠㅠ
하하!!
부속품 사러 알리로 갑니다. ㅠㅠ
압출기
세라믹 히터..
헤드 키트 (히터 시도 후 실패시.. ㅠㅠ)
부품이 도착하기 전까지는 3D공장은 강제 파업입니다.
날이 더워도 너무 덮네요..
휴~
+
직구라 AS는 무조건 안된다고 생각했는데 나름 서비스좋네요.
구입처인 Ender Onine Store 에 사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부품을 구입할 수 있는 링크를 보내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더불어 AS 워런티 정책이 있는지도 함게 문의를 했는데..연구소에 증상에 대해 문의해보고 답변이 오면 처리를 해주겠다고 했고 생각지 못했는데 압출기 키트와 가열키트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위에 예비파츠를 구입했는데 호환성이 문제가 있을 수 있기에 희소식이네요.
도착하면 후기로 남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