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후니군 모빌에 반응하다.!!
신기하게도 반응을 하고 있는 후니군입니다.
좀 더 찾아보니 현재 후니군의 초점거리는 25센티미터 부근 입니다.
찍는 각도와 거리 그리고 빛에 따라서 후니군이 다른 사람처럼 보입니다. ^^;;
사진은 클릭하면 커진답니다.
후니한테 모빌이 어떻게 보일까요??
↓↓↓
1. 컬러풀하게 보인다.
2. 흑백으로 보인다.
3. 흑백으로 25cm 이외는 뿌옇게 보인다.
예전에 D라인 콘테스트에서 입상해서 받은 모빌을 설치했답니다.
테엽을 돌리면 아름다운 멜로디도 들리는 것이 제법 마음에 듭니다.
25센티미터 부근만 선명하고 그 전과 후는 흔이 얘기하는 아웃포커싱(??)이 일어나는 거겠죠?? ^^;;;
신생아의 시각발달 정보
먼저 우리아기닷컴의 육아정보에서 인용했음을 알려드립니다.!!
[1개월 이전]
->가까운 범위 내에 사물을 볼 수 있습니다.
생후직후 : 약 22cm 거리
생후 6주 : 약 30cm 거리
-> 눈의 구조 및 신경 근육의 기능은 출생 직후에는 미숙하나 출생 후 2일이 되면 신생아는 동공반사가 잘 이루어지고, 생후 2주정도 되면 간상세포(막대모양 : 망막의 황반부 주변부에 위치)의 발달로 빛의 밝기와 명암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4개월이 될 때까지 계속되어 이 거리보다 먼 곳에 있는 물체를 선명히 볼 수 없으므로 이 시기에는 장난감 등을 보여줄 때 이 거리를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시기에는 망막의 시각세포(원추세포 : 망막의 황반 중심부에 위치 : 원뿔모양으로 색을 구별한다.)가 충분히 발달하지 못한 상태라 색을 구별하지 못하기 때문에 흑백의 대조가 선명한 물건에 민감하므로 간단하고 흑백의 무늬가 있는 카드모빌을 보여줍니다.
[1개월 무렵]
-> 태어난 직후에는 한 물체에 시선을 고정시키거나 초점을 맞추지 못합니다.
그러나 생후 1개월만 되어도 20∼25cm 떨어진 거리에 있는 물체에 초점을 맞춥니다.
[3개월 무렵]
-> 3개월 무렵이 되면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까지 180도로 물체의 움직임을 눈으로 쫓습니다.
이때부터는 물체를 위아래나 원을 그리며 움직여도 눈으로 잘 쫓을 수 있게 됩니다.
아기들은 두 눈의 협응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때로는 사시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대개 졸리거나 피곤할 때 사시가 잘 되는데 병적인 사시가 아닌 한 2개월쯤 되면 이 증상도 사라집니다.
[4개월 무렵]
-> 원근의 촛점을 맞추게 됩니다
-> 서서히 색을 구분하게 되는데 시신경이 발달할수록 빨간색과 파란색을 가장 좋아하고 자주색, 오렌지색, 노란색, 초록색 순으로 색감이 발달합니다.
또한 이 시기부터 아기는 점차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손을 움직이다가 6개월경이 되면 손을 뻗어 움직이는 물체를 정확히 붙잡을 수 있게 됩니다.
[출처] http://www.uryagi.com/uryagig4/bbs/board.php?bo_table=age_doctor&wr_id=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