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면서..
홍공주아빠님 동봉에 맞는 핸들을 디자인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공유하는 차원에서 따로 정리해봅니다.
참고로 스폿기 제작에 레퍼런스가 되어버린 동봉인데 최근 제작에 어려움이 있어 분양을 그만두셨고, 슈퍼커패시터 판매 카페로 유명한 다이코리아에서 디자인을 넘겨받아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조금 조정이 되었네요..
보통 홍공주님께 10셋씩 구입해서 함께 회로와 함께 분양하곤 했는데 이제 이 링크를 공유해드리니 편하긴 합니다.
이 글의 샘플은 실리콘 2awg 케이블을 사용했습니다
다만 2awg는 다소 무거워 불편할 수 있으니 헤비유저가 아니라면 4awg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핸들 모델링
모델링 베이스는 홍공주아빠님이 디자인하신 실리콘 2-4awg 용 12MM 핸들입니다.
4-6awg 용 9MM 핸들은 사용하지 않아 모델링이 불가능합니다.
외형은 같지만 2awg 체결용 핸들과, 4awg체결용 핸들 두 가지로 모델링했고, 전선 연결부 내부 지름이 조금 차이가 납니다. 두 모델 사이 유격차이가 크지 않아 2awg용 핸들에 4awg를 사용해도 크게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제작시 납물을 넣도록 되어 있는 구멍에 맞추어 나사를 이용하여 고정합니다.
택트스위치링 모델링 및 제작방법
수동 스폿때 보통 스위치를 이용하여 제작을 하는데 위 핸들에 체결할 수 있도록 모델링한 택트스위치링 입니다. 6mm 정사각형의 택트스위치를 체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제작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아답터 코드를 적당하게 자르고 택트스위치를 준비합니다.
제작후 동작하지 않으면 난감하니 미리 스위치 동작이 정상인지 확인해줍니다.
3D 출력물에 전선을 넣어줍니다.
택트 스위치에 납땜!!
마무리하기 전에 스폿기에 연결해서 잘 동작하는 확인해줍니다.
스위치가 적당히 올라오도록 자리를 잡아줍니다.
물라스틱으로 마감을 해줍니다.
글루건은 사용하지 마세요. 깔끔하게 마감이 어려워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라스틱을 뜨거운물에 녹여주고 손으로 반죽?을 해줍니다.
손가락을 넣어서 깔끔하게 마감을 해주고 시간이 지나면 흰색으로 변하면서 굳습니다.
완성된 모습
택트 스위치링과 핸들은 살짝 빡빡하지만, 힘을 주어 넣으면 들어가고 빠집니다.
수동만 사용할 경우 나사로 고정할 수 있도록 미리 위치를 잡아두었는데 실제 제작해보니 빡빡해서 그대로 사용해도 크게 문제없을 듯 합니다.
손으로 잡아본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크지않고 제법 안정적입니다.
3D 출력용 STL 파일
감사합니다.
AC 오토 스폿용접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