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ageloger Promotion/NX30

[NX30] 이미지로거 시작합니다. ^^*

반응형

 

 

 

 

Samsung Smart Camera NX30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사진찍기가 점점 뜸해지면서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는 것도 드물어졌어요.
두 아들이 있어서 겨우 유지하고 있었다고 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선지 이번 활동은 개인적 의미가 남다르네요.

여러모로 성장할 기회가 되기를 바라면서 활동을 시작해봅니다.

이번에 사용하게 될 카메라는 삼성 미러리스 NX30입니다.
NX10의 3세대가 되겠네요.

 


 

일주일 정도 만지작거려봤는데 일단 적응은 완료했습니다.

잠깐의 느낌을 적어보자면,
시기상 당연하겠지만, "처리 중" 문제가 상당 부분 개선된 걸 봐서 퍼포먼스 튜닝이 제법 잘 된 듯합니다.
그런데 움직이면서 촬영 시 다분할 초점 검출이 실패할 경우가 있더라구요,,,
몇 번 사용 안 해봤으니 단정하기는 이르네요.

 

 

외형적으로는, 더 커진 그립 부분과 틸트식 EVF의 영향인지 본체가 조금 더 커졌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치고는 조금 크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미러리스의 장점은 중·보급기 제품군에 유지하고 NX30은 고급기의 기능에 더 무게를 준 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NX10의 그립부와 탄탄함 더 좋았는데,,, ^^;;

 

인상적인 기능으로는, 삼성이 트렌드로 밀었었던 '스마트' 관련 기능입니다.
특히 WIFI 기능이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NX210에서 처음 접했었는데 그때의 기능이 프로토타입이라면 이젠 실사용에 불편함이 없을 것 같네요.
원본 크기로 스마트폰에 백업도 가능하고 특히 카메라 메모리가 없어도 찍고 바로 전송할 수 있으니 메모리를 집에 두고 온 경우에 꽤 유용하게 사용할 듯합니다.

RAW 촬영시도 원본 크기 JPG Sharing이 가능합니다.

터치스크린이 적용된 LCD도 발군입니다.
스마트폰 사용하는 느낌이 들어요.
이미지 리뷰도 손가락으로 스와이핑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다만, 세로 사진 리뷰 시 자동회전 부분이 좀 더 스마트해져서 센서에 의해 자동회전되는데
이 부분이 저에겐 좀 더 불편하네요...

(이 부분은 자동회전 설정에서 해제하니 이전처럼 쓸 수 있네요. ^^;;)

 

+
앞으로 두 달 남짓 NX30들고 콧바람좀 쐬어야 겠어요.
다음 주 부터 본격적으로 이녀석으로 찍은 사진을 올려볼께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Recent Posts
Popular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