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많이들 좋아하시죠?
전 일주일에 한 두 번은 꼭 챙겨 먹을 정도로 좋아합니다. 대학 시절엔 컵라면 국물에 소주도 종종...ㅎㅎ
이번에 '명품 라면, 독도와 함께 라면'을 시식할 기회가 있어 좀 자세히 알아보고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100퍼센트 우리 밀로 만든 웰빙 명품 라면!! 독도와 함께 라면 들어보셨나요? 
독도 라면 홈페이지에서 알게 된 내용이지만 올해로 탄생한 지 만 2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독도 사랑의 외고집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독도라면을 포기하지 않은 뒷얘기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배송되어온 10개들이 독도라면입니다.







친환경 우리 밀...


우리 밀 독도 라면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홈페이지에 갔다가 반가운 정보를 접했습니다. 밀 농사하는 곳을 알거든요~ ^^

<부부송으로 유명한 경남 하동군 악양 평사리의 우리밀 밭>


지난 추석에 처가식구들과 최 참판 댁에 나들이한 적이 있습니다. 직접 들르지는 못했지만 최참판댁 입구에서 바라본 우리 밀밭 입니다.
사진의 한가운데 조그마한 소나무 두 그루가 유명한 부부 송(松)이라고 합니다. 저 모습이 보기 좋아 진사님들이 사진찍으로 종종 찾는다고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이곳에서 생산된 밀은 인접한 전라남도 구례군 광의면에 있는 우리 밀 가공 공장에서 가공합니다.
이곳도 낯익은 곳으로 아래 인증샷 나갑니다. ㅎㅎ

<일단 와이프 친구 집입니다. ^^;; 작년 추석 때 들렀다가 담은 사진입니다.>






각설하고, 독도와 함께 라면의 성분은 일단 다른 라면과 다른 게 있습니다. 원재료에 국산 표시가 있습니다. 기업의 이윤추구가 결국은 스마트한 소비와는 거리가 멀고 이런 비효율적인 구조가 일반화된 것을 생각하면 씁쓸해집니다. 일단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음식이 외국산 보다 더 비싸고 웰빙(?)이다는 이상한 논리의 세계에 살고 있는 거죠. 더 생각하면 머리가 지끈해지니 이쯤에서...

일단 요즘에 국산을 사용하면 자랑할만하죠. 그만큼 가격도 상승하고,,^^;;


<독도라면>


<신라면>


국민 라면(?) 신라면의 성분입니다.
뭔가 굉장히 많이 들어갔습니다만 국산이라는 표시는 없습니다.
넵!! 여기서 우리한테 중요한 건 국산!!인 것입니다. ^^


<www.edokdo.net 홈페이지 발췌, 위 신라면과 비교해 보세요.>




우리 밀로 만든 면입니다.
재배된 곳과 가공된 곳을 모두 알게 되니 강한(?) 신뢰가 생깁니다. ^^;;





건더기 스프와 분말 스프입니다.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분말 스프를 2/3만 넣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접시가 건더기 스프의 내용물 그리고 세 번 째가 분말스프입니다.
건더기에는 국산 오징어와 새우 그리고 해산물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 스프보다는 색이 옅은 갈색입니다.
파와 계란은 옵션입니다. ^^;;





시식해 본 소감은...




면은 일단 쫄깃하며 꽤 오랫동안 쫄깃함을 유지합니다. (사진 찍는다고 놔둔 시간을 감안하면,,,^^;;)
국물은 새우 냄새가 진하며 오징어와 각종 해산물과 적절하게 섞여 담백하면서도 진합니다.
임신한 와이프한테 맛이 어떤지 물어보니 약간은 옛날 맛이 난다며 맛있다고 아껴먹어야겠다고 하네요. ^^

라면이 원래 종종 생각나서 먹게 되지만 먹고 나면 배만 부르고 만족감을 주지 못할 때가 잦습니다. 각종 화학조미료와 기름기 많은 면발등..독도와 함께 라면은 느끼함이 적고, 먹고 난 후에도 맛있게 먹었다는 만족감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는 라면 같습니다.

플라세보 효과라고 아시나요? 실제는 효과가 없는 약도 속여서 투약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내용인데요,, 요즘은 먹고 있는 음식이 국산이라는 말만 들어도 건강해지는 것 같습니다. ^^;;;

라면이 생각나실 때 독도와 함께 라면 추천해봅니다.





+
독도라면은 LOHAS의 원칙에 따라 철저히 위생적으로 생산된 라면이라고 합니다. (인증 여부는 모르겠네요..)
LOHAS란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llity의 약자인데 써스테이~ㄴ...영어는 어려워서 잘 모르겠고,, ㅠㅠ
간단히 설명하면 개인의 웰빙을 넘어서서 후세에까지 좋은 걸 물려주자는 취지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LOHAS 관련해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 관련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매년 10월 25일은,,,
1900년 10월 25일(대한제국 광무4년) 칙령 제41호가 제정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모든 시민단체의 뜻을 모아 매년 10월 25일을 독도의 날로 정하였습니다.

독도의 날!! 10월 25일입니다.




[홈페이지]
http://www.edokd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