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출시된 보급형 콤팩트 카메라 PL90과 함께 삼성 이미지로거(imgloger)활동 다시 시작합니다. ^^*
일단 특이점은 굉장히 작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명함지갑보다는 조금 작고 삼성 듀오폰보다 아주 조금 큽니다.
또한, 크기 때문인지 주로 핸드폰에 사용되던 마이크로 SD(HC) 카드를 사용합니다.
재미있는 것이 이 카메라는 USB 단자가 카메라에 내장(Built-In)되어 있습니다.
레버를 당기면 USB 단자가 튀어나오며 카드 리더기나 충전 케이블 없이 바로 컴퓨터로 전송 및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컴퓨터에 직접 매달기는 약간 불안하고 연장케이블을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740ma으로 조금 작은 듯 하지만 200여장 촬영 할 수 있다고하니 문안한 듯 싶습니다.
카메라 촬영모드는 프로그램(P)모드만 지원하는 완전 자동카메라이며 동영상은 640X480 수준입니다.
이 녀석의 심장은 1/2.33인치 CCD로 12만 화소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기능으로 상단의 스마트 버튼이 누르면 촬영시 야경이나 접사 인물등등 각각 최적의 상황을 판단 설정해줍니다.
직접 촬영해보니 이미지 퀄리티는 보급형 평균정도 되고, LCD는 23만화소입니다.
리뷰할 때 LCD에 기본으로 보여주는 이미지가 뭉개지는 현상이 있는 것 같습니다. 확대하면 없어지긴 하지만,,
그래서 찍는 맛은 조금 덜 한것 같습니다. LCD는 구도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정리하면 USB 장착한 게 포인트인 보급형 소형 완전 자동 똑딱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이 녀석 앞에 돋보기렌즈 하나 들고 접사 촬영을 시도해봤습니다.
이 정도면 만족인데 흔들림을 잡아주는 게 힘드네요..
넵, 쉬파리입니다.
조금 징그러우셨다면 죄송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