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dRoom™/옹알옹알

블루스크린, 블랙스크린 부팅안됨등 갖은 오류의 범인을 찾았습니다.

반응형







문제의 시작은  이글부터,,,

2010/03/20 - [MindRoom™/뽐뿌공장] - 라이트룸과 포토샵 전용 컴퓨터 조립을 위한 견적입니다.


부품을 하나씩 주문하고 조립해서 OS설치한 후 바로 나타다던 블랙스크린(부팅중 시커멓게 멈추는 먹통현상)과 블루 스크린(치명적인 오류)때문에 정말 고생했더랬습니다. 더구나 회사일도 바뻐서 늦게 퇴근해서 범인을 색출하기를 중간에 20여일의 해외 출장 기간을 포함해서 벌써 한달 반이 되어갑니다.

그동안 OS만 대여섯번 설치했고, 메인보드도 새 제품로 교환했고, SSD도 3번이나 리셋을 했답니다. ㅠㅠ

결론적으로 말하면,,이 녀석 G.SKILL 메모리 불량이었습니다. ^^ㅋ
AS는 택배로 보냈더니 다음날 세 재품으로 바로 보내줘서 3일이 걸렸습니다.
CPU와 메모리는 비교적 불량이 적다고 생각되어 의심밖이었는데 메모리에서 불량이 나니 원인을 찾는데 더 오래 걸린것 같습니다.

여튼 새 제품을 장작하니 모든 이상 증상이 없어졌습니다.


그 동안의 고생을 생각하면 대략 화가 나는 것 보다 그냥 기쁘고 후련합니다.
이제 반 십년이상 잘 사용해주는 일만 남았습니다...


휴~~ 힘드네요...
그래도 다음 업그레이드 때도 어김없이 조립하겠죠..><




+
현재 시스템이 8G의 메모리를 듀얼채널로 4G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램디스크를 2G(포토샵의 작업량을 고려해서)정도 떼어서 사용하는게 좋을지 램디스크 없이 그냥 사용하는게 낳을지 판단이 서질 않습니다.

예를 들어 듀얼 4기가로 동작하는 시스템에서 2기가를 떼어서 램디스크로 사용하면 물리 디스크가 2기가만 사용하게 되서 스왑파일이 더 늘어나질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거든요 ㅠㅠ

램디스크를 쓰면 체감성능은 높아져서 쓰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긴 합니다. ^^;;;






반응형


Recent Posts
Popular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