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A]






[견적 B]






64비트 Window7라이트룸포토샵을 통한 16비트 사진작업과 앞으로 나올 디아블로 게임을 위해 사양을 꾸며봤습니다.

처음에 CPU를 i5로 낮추고 메모리를 8G키우려 했으나 CPU와 하드의 성능이 많이 좌우된다는 정보를 얘기를 듣고 i7 860으로 잠정 결정을 하게 됐습니다. 당분간 오버는 하지 않을 생각이구요. 시간나면 국민오버정도만~~ ^^;;

또, 64비트의 윈도우즈7에서 라이트룸에서 RAW파일을 16비트 tiff로 돌려서 포토샵으로 작업을해도 하더라도 8G의 메모리를 모두 사용한다는 확신이 서질 않기도 하구요. ( 이 부분은 조언이 필요합니다. ^^;; )


견적 B는 SSD를 견적 A는 32M 버퍼의 HDD에 운영제체를 설치할 생각으로 선택해봤는데 가격 거품이 많은 SSD보다는 버퍼가 큰 HDD에 운영체제를 설치해서 체감성능을 보고 답답함을 느낀다면 SSD를 중고로 추가구입을 고려해볼 생각입니다.
둘 다 메모리는 클락 수가 조금 빠른 녀석으로 구매를 했구요...

어차피 지금 쓰는 사양과는 비교도 안될만큼 뛰어난 성능이기에 체감은 견적A로도 충분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큽니다.

태클이나 조언해주실분 환영합니다.





[추가: 2010년 3월 21일]
견적 변경합니다.



CPU를 i5로 낮추고 메모리를 8기가로 올렸습니다.

집에 아이가 있는 관계로 케이스는 튼실하고 버튼이 숨겨진걸로 대체합니다.
마이크로닉스는 한번 써본 적이 있고 서버케이스를 많이 만든 회사라 믿음이 더 가네요.

좀 더 알아보고 이번 주 내로 발주를 내 볼까합니다. ^^*





[추가:2010년 3월 24일]
최종 견적 및 발주




파워를 좀 더 저렴하지만 2009년 히트상품으로 대체하고 장고 끝에 SSD로 한방에 가기로 했습니다.
메모리는 4G가 듀얼로 구성하고 CPU도 조금 오버를 해 볼 생각입니다.

다나와 견적 시스템이 적게는 최저가보다 만원 이상 더 책정되어 있네요.
각개로 하나씩 주문했더니 택배비 포함하더라도 6만원 이상 더 쌉니다.
직접 조립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젠 뽑기운이 좋기만 바래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