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dRoom™/옹알옹알

블로그 댓글창에 BBCode 적용했습니다.

반응형






티스토리의 댓글 창은 텍스트와 플러그인 적용하면 6가지의 이모티콘()만을 사용 가능합니다.


  댓글창에 HTML을 제공할 경우 잘못 사용으로 페이지가 깨질 수 있어 생겨난 BBCode가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지원을 안하고 있지만 BlueNLive 님께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해서 스크립트를 배포하셨답니다.

현재 제 블로그는
BlueNLive 님의 BBCode가 적용이 되어 있고 BBCode Shortcuts 이미지들은 엔즐군의 설명대로 추가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정식 지원하기 전까지(많이 사용하면 해주겠죠. ^^;;) 댓글창에서
이미지나 URL, 미디어, 글의 색깔이라든지, 등등이 가능해졌습니다.

심심하신 분들은 한 번씩 해보세요~~ ^^;;;

직접 BBCode를 입력해도 되고 IE6를 제외한 모든 브라우져 에서는 입력창 위아래 그림들을 클릭하면 BBCode를 입력을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댓글창에 이미지를 넣고 싶다면
클립보드에 복사된 이미지 URL주소를 댓글 창에 넣고, 마우스로 긁어서 선택하고 나서, 그림 삽입 를 클릭해줍니다.

직접 입력하실 경우에는 BBCode [img]이미지 URL 주소[/img]사이 주소는 공백없이 채워주셔야 합니다.!!
또한, 댓글을 입력 중 강조하고 싶은 문자열을 마우스로 긁은 다음에, 입력창 위의
진하게를 클릭해주면 앞뒤로 [b]...[/b]가 자동 입력됩니다.


단, IE6에서는 BBCode를 직접 입력해줘야 합니다. 스크립트 에러로 클릭해도 자동입력이 안 됩니다.

아래는 BlueNLive님이 정리한 자세한 사용법입니다.
BlueNLive님 아래 이미지 괜찮을까요?? ^^;;






[참고한 Page]
http://bluenlive.net/entry/BBCode-for-TiStory-24-minor-update
http://bluenlive.net/entry/BBCode-for-Tistory-21-upgraded
http://nzlediary.tistory.com/331



 


반응형


Recent Posts
Popular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