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Photography/熙후니 1호

50 Days - 후니군과 함께 샷 (부제 스트로보 이야기)

반응형

 

 

 

스트로보(플래시) 공부한답시고 천장이지만 펑펑 쏘아댔습니다.
아빠가 철이 없었나 봅니다. ^^;;

100일 지나면 그때 펑펑 터트려야겠습니다.

[참고]
스트로보는 제록스(복사기), 롤러브레이드(인라인 스케이트)처럼 브랜드가 명사화된 말로 플래시를 뜻한답니다.


 

 

짤빵용 오늘(51일째) 후니군의 모습입니다. (no flash)

 

+
  신빙성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안과 전문의들은 상관없다는 입장이군요~
그래도 조심은 해야겠죠~

 

 

"한쪽눈을 감고 사진을 찍으면 감은 쪽 눈이 나빠지나요?"
"우리아이 눈, 플래시빛 많이 쐬면 나빠지나요?"


오늘 캐논포럼에서 글을 보다가
요컨데 "촬영시에 한쪽눈을 감고 뷰파인더를 보며 사진을 찍는데 그러다 보니 감았던 쪽 눈이 나빠졌다" 는 내용의 글을 봤습니다.
그 아래 리플에선 그에 관해 동조하는 내용이 꽤 보이던데요.
그리고 생각난 김에 플래시빛이 유아에게 좋지 않은지 불명확한 듯 싶어서 여쭤봤습니다.

솔직히 그 글을 보고 말도 안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마침 안과병원에 재직중이다보니 전문의 선생님중 두분께 여쭤봤습니다.
병원이름을 언급하면 홍보형태가 될지도 몰라서 이름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만.
안과전문병원으로 국내에선 제일 큰 병원입니다.

안과전문의 이호경 선생님
안과전문의 한정일 선생님

두분께 여쭤봤구요.

질문 내용은 "정상안(眼)의 성인이 장시간 한쪽 눈을 가린다거나 감고 있으면 눈이 나빠질 수 있는가?" 하는 요지였고
답변은 단호하게 "아니다" 였습니다.

성인의 경우 가끔 한쪽눈은 정상인데 한쪽만 심한 근시가 진행되는 경우가 있긴 하지 기타 안과 질환이 있어서 시력이 떨어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근시 자체는 아직 그 원인이 규명되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에 왜 한쪽 눈만 근시가 진행되는지는 모르지만. 눈을 감고 있거나 가리고 있어서 그런 것은 아니다 라고 합니다.

그 분 글에도 답글을 달았지만 그 분처럼 한쪽 눈만 근시가 진행되는 분은 혹시 모르니 안과진단을 한번 받아보시는게 좋을 듯 하구요.


둘째로

"유아에게 플래시 빛이 시력발달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가?" 가 두번째 질문이었는데요.

역시 답변은 "아니다" 였습니다.

아주 밝은 빛이 망막, 시신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긴 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밝은 빛은 태양을 오래보거나 레이져 광선에 쏘이거나 백내장등의 수술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를 삽입한후 아주 강한 아크등하에서 초점이 맞은 상태에서 오래 방치되는 경우 그런 일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플래시 빛은 일시적으로 잔상이 남는 것 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하시더군요.

인체 어느 부위든 그렇겠습니다만, 특히 유아는 더욱 미지의 존재이기 때문에 100% 확실하다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특수한 경우(별도의 질환)가 아니라면 플래시 빛이 유아의 시력발달에 악영향을 미치는 일은 없다는 것이 선생님들의 답변이었습니다.

아기 눈에 안좋을 까바 플래시 못터뜨리시는 분들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출처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user_lecture&page=1&sn1=&sid1=&divpage=1&sn=off&sid=off&ss=off&sc=on&keyword=%EC%8B%9C%EB%A0%A5&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211

포럼이 로그인이 필요하는 곳이라서 부득이하게 스크랩했습니다. ^^;;

 

 

반응형


Recent Posts
Popular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