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Sketch

카레라-RC 마리오카트 7 (carrera mario cart 7) 배터리 개조 및 시연

반응형

 

 

 

 

몇 주 전 아마존에서 39불에 배송비가 19불이라 합쳐서 대략 6만 원 정도에 산 RC카다.
스케일이 1:16 라 박스 덩치가 꽤 크다. 지름은 타이밍,,, 지금은 95.99불!?


 작년 어린이날 선물로 사준 RC카는 몇 번 사용하고 나더니 흥미를 잃고 구석에 쳐박혀 있었는데 이번 RC카는 시속 20Km까지 나오고 마감도 다부진 녀석이라 큰 애가 꽤 맘에 들어 한다.

퀄리티가 높아 오랜만에 선물해 주고 기분 좋아진 몇 안 되는 장난감인 듯 하다.
아이도 무척 좋아하지만, 녀석 주변의 시선을 더 즐기는 듯하다. ^^;;

그런데 기본 배터리가 700mAh(암페어시)로 30분 정도로 사용시간이 짧아, 2,500mAh의 든든한 녀석으로 개조해주었다.

 

 

무튼 추천!!
지금 가격은 좀 그렇고 간혹 30불이나 39불에 뜨기도 하는데,,
이때를 기다려 사주어도 좋을 듯..

 

 

 

지금은 Carrera RC Turnator 라는 제품도 가격이 내려가길 눈여겨보는 중이다.

 

Carrera RC Turnator - 2.4 GHz Servo Tronic (1:16 Scale)

Carrera RC Turnator - 2.4 GHz Servo Tronic (1:16 Scale)

www.amazon.com

 

참고로 직구하면 110V 전용 충전기가 오고 프리볼트가 아니니 절대 220V에 꽂으면 안된다. 220V로 사용해도 된다는 사람이 있다고 해서 프리볼트구나 생각하고 꽂았다 바로 저세상으로 가버렸다. ㅎ
어쩔 수 없이 깜냥 K-820 충전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사용 중이다.

 

 

 

반응형

 

 

 

개조정보

 

 


LG HE2(고방전) 18650 배터리 2,500mAh 두 개를 직렬로 스폿용접해서 배송받은 후 커넥터 부분을 기존배터리와 함께 쓸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커넥터를 달아주었다. 비보호(?) 18650 배터리 두 개가 거의 꽉 차게 들어간다.

 

방전량이 어찌되는지 모르겠지만 보호회로를 거치면 동작 안 하지 싶기는 하다. 충전기에 완충시 멈추는 회로가 들어 있고, 동봉된 배터리도 보호회로는 없는듯 싶고...

 

조금 찾아보니 배터리마다 스펙에 종지전압이라는 것이 있고 그 이하로 내려가면 수명이 급격이 줄어들고 만충전압 이상으로 충전하면 폭발할 수 있다고 하니 충방전시 주의가 필요할 듯 하다.

 

걱정이 되어 깜냥 제조사에 문의 결과 모든 제품이 완충시 멈추는 기능이 들어 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보호회로가 장착된 배터리를 사용하라고 한다. 혹시나의 문제 소지를 막겠다는 소비자 대응차원 멘트같다.

 

 

연관글

 

 

장난감 자가수리 - 카레라 마리오 카트 7 RC카, 목 부러지고 스위치 불량으로 전후진시 전원 꺼지

<수리후 모습, 새로운 스위치가 생겼다> 꽤 오래전 미국 직구로 구입했던 마리오 RC카다. 5년은 훌쩍 넘은듯... 그나저나 이녀석 물건이다. 지금도 놀이터에 가지고 나가면 아이들이 둘러쌀 정도

mindeater.tistory.com

 

 

반응형


Recent Posts
Popular Posts
Recent Comments